[배달 요기요 앱의 불편한 업체주문취소시 환불정책이 문제점!]
얼마전 밤에 비도오고 해서 요기요를 통해 중국요리를 주문을 했다.
주문 결재는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결재를 하였다.
그런데, 업체측에서 5분도 안되서 취소를 했다. 아마도 비가 엄청와서 업체측도 물난리가 나지 않았을까?
싶어서... 그냥 뭐... 나름 이해를 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취소된 결재금액이 들어 오지를 않는다.
따지고 보면 결재가 카드결재도 아니고, 현금으로 입금을 한것인데... 취소가 되면은 당연히 자동으로 입금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그렇지만, 나름 늦은 시간이라고 보기에 어려운 8시가 되기 전인데...
앱에서 고객센터 카톡이 있어서, 문의를 하였다.
근데... 상담시간이 아니랜다. 줸장~~~
그래서, 다음날에 위에 문의를 하였더니... 카카오페이로 결재가 된것은 3~5일이나 걸린다고 하네...
이건 뭐지?
너무 개인적인 내 위주로만 생각하는 걸까?
요기요의 배달앱의 업체측 취소처리에 대한 환불 소요시간 정책은 참으로 어이가 없어 보인다.
나야 뭐... 그리 상관이 없지만...
은행에 현금이 거의 없는 학생들이 이것을 사용을 했을때... 주문이 취소가 되고... 다시 다른 음식을 주문을 하려고 할때...
보유한 현금이 작으면 다시 돌아오지 않은 취소된 금액 때문에 다른 음식을 주문을 할수가 없게 되겠더군~~
이건... 아니지 않나~~ 싶다.
요기요의 업체측 취소에 의한 환불정책의 소요기간은 문제가 확실하며, 개선이 필요하다 보겠다.
요기요 배달앱의 불편하고, 단점이며, 고객에 대한 배려가 없어 보인다.